메이크샵, 3분기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 200% 성장

입력 2015-10-30 09: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리아센터닷컴은 자사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올 3분기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이상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의 메이크샵 해외직판 주요 이용국가 비중은 1위가 홍콩(23.3%)으로 가장 높았고, 대만(22.6%)이 2위, 미국(21.7%)이 3위를 차지했다. 중화권 비중은 지난해 3분기 67.7%에서 올해 63.3%로 4%포인트 하락했지만 미국은 18%에서 21.7%로 3.7%포인트 증가했다.

이 같이 미국 비중이 높아지는 것은 한국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높아진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밖에 일본, 싱가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 해외직판에 관심을 갖는 국가들이 다양해지면서 전체 매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하는 상점 수도 크게 늘었다. 올 3분기 기준 입점 수 1만개를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매출도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올해 9월 기준 최고치를 달성했다.

또한 해외직판 오픈마켓인 ‘OKDGG’도 올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0% 이상 늘었고, 방문자 수도 96만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주문건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배 늘었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갈수록 한국 상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런 추세에 발맞춰 앞으로도 자사의 해외직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052,000
    • +0.65%
    • 이더리움
    • 3,499,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464,000
    • +1.75%
    • 리플
    • 788
    • +0.77%
    • 솔라나
    • 201,600
    • +3.33%
    • 에이다
    • 515
    • +4.04%
    • 이오스
    • 708
    • +2.02%
    • 트론
    • 201
    • -0.9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100
    • +4.45%
    • 체인링크
    • 16,460
    • +7.3%
    • 샌드박스
    • 376
    • +1.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