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는 15일 KB국민은행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태블릿 브랜치는 은행 직원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 태블릿 PC를 통해 금융상품 신규가입, 통장개설, 카드발급 신청, 대출 등이 가능한 신개념 방문 채널 서비스다. 기존에는 이 모든 서비스를 은행 창구를 통해서만 할 수 있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한 업무상담은 물론 은행의 상품 거래 완결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찾아가는 영업(아웃바운드 영업)’ 시스템 구축을 위해 추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이번 태블릿 브랜치 구축 사업을 통해 영업점 내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거래 편의성은 물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영업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주식회사 C&C는 기존 KB국민은행 창구 업무를 외부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은행 점포’를 구현, 1000개가 넘는 KB국민은행 대부분 점포에 이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 △고객정보조회 △고객보유 전체상품 및 원장조회 △요구불∙거치식∙적립식 신규·해지 등 개인 여신업무를 포함해 영업점에서 이뤄지는 전반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을 구축한다.
‘종이 없는 사무환경’도 구축한다. 태블릿PC 기반으로 업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자문서를 통한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전자문서의 위∙변조 방지 및 전자문서의 조회∙보관∙폐기를 관리하는 전자문서 통합관리 시스템과도 연계한다.
이외에도 △개인정보∙거래정보 암호화 △태블릿 단말기∙사용자 인증 △네트워크 보안 등 전 영역에 걸친 보안 대책도 시행한다.
SK 주식회사 C&C 백형덕 전략사업1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KB국민은행은 태블릿 브랜치라는 새로운 대면채널을 통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은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