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전문 기업 NE 능률(능률교육)이 100% 수능 기출 문장으로 만든 영어 구문서 ‘수능 구문 빅데이터’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018학년도부터 수능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어 다수의 학생들이 높은 등급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영어 문장 구조를 파악하는 구문 학습과 실전형 수능 기출문장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NE 능률은 수능 영어 출제 경향에 맞춰 수능 구문 빅데이터 시리즈 교재를 기획했다. 구문서 최초로 수능과 모의평가 기출 1만3000개 문장을 분석, ‘기본편’과 ‘수능빈출편’ 2종으로 선보인다.
기본편은 2010~2015년 수능과 고1, 2 모의평가 기출, 능률교육 영어 교과서 문장 등 수능에 잘 나오는 핵심 구문 947개 문장을 수록하고 있다. 19가지 필수 구문 유형 중심으로 구문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연습 문제를 제공하고, 구문과 연계한 수능 어법 포인트를 다뤄 수능 영어에 대비한 구문 학습 기초를 다지기에 적합하다.
수능빈출편은 2010~2015년 수능과 고3 모의평가 기출 문장 중 수능에 꼭 나오는 최중요 빈출 구문 533개 문장으로 구성했다.
교재 내에 삽입한 빅데이터 지표를 통해 최신 수능 경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능 빈출 구문 톱10과 까다로운 구문 톱5를 다루고 있어 수능영어 구문 학습을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하다고 능률 측은 전했다.
수능 구문 빅데이터 기본편과 수능빈출편은 핵심 문법을 정리한 별책부록 ‘문법백과’와 서울대 대학생 선배의 생생한 구문 학습 비법이 담긴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 동영상 강좌는 교재 내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재 부가 학습 사이트 NE Books 홈페이지(www.nebooks.co.kr)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김지현 NE 능률 중고등개발2팀장은 “수능 구문 빅데이터는 수능 기출 빅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해 만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구문서”라며 “수능 구문 빅데이터 시리즈 한 권이면 구문서 따로, 기출문제 따로 학습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수능 영어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