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와 콜라보 제품 ‘한정판’

입력 2015-10-06 1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PC그룹이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사진 제공=뉴시스)
▲SPC그룹이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사진 제공=뉴시스)

멘디니와 협업한 머그잔, 유리잔, 우산, 수첩, 휴대전화케이스가 탄생한다.

SPC그룹은 6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멘디니와 함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삼립식품의 주요 브랜드 아이덴터티(BI)를 재해석해 머그잔, 유리잔, 우산, 수첩, 휴대전화케이스 한정판 노벨티(Novelty) 제품 30종을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노벨티는 머그잔, 유리잔, 수첩 등에 브랜드 명칭 또는 로고마크를 새겨 판매하는 것으로 사은품, 경품과는 구별되는 개념이다.

SPC그룹은 이달 각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되는 테이크아웃 종이컵, 쇼핑백에도 멘디니가 디자인한 한정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멘디니의 대표작인 와인오프너 ‘산드로M’을 새롭게 디자인한 ‘산드로M&SPC’도 내달 출시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협업) 디자인의 주제는 동심과 희망으로 멘디니가 화려한 색상으로 브랜드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멘디니는 SPC그룹의 창립 70주년 기념 엠블렘을 협업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멘디니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폐허가 된 이탈리아에 디자인으로 생기를 불어넣은 산업디자인계의 거장으로, 까르띠에, 에르메스,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99,000
    • +0.04%
    • 이더리움
    • 3,494,000
    • -0.74%
    • 비트코인 캐시
    • 461,100
    • +0.26%
    • 리플
    • 787
    • -0.13%
    • 솔라나
    • 200,300
    • +1.93%
    • 에이다
    • 508
    • +2.42%
    • 이오스
    • 705
    • +0.57%
    • 트론
    • 202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50
    • +2.28%
    • 체인링크
    • 16,400
    • +6.29%
    • 샌드박스
    • 374
    • -1.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