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7위를 차지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브랜드가치 452.97억 달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7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2012년 브랜드 평가에서 9위를 기록한 삼성전자는 4년 연속 상위 10대 기업에 포함됐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고객과 사회에 가치를 전달하는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 ‘노트시리즈’와 함께 ‘기어VR’, ‘기어S’ 등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들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 페이’와 같은 혁신적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휴대폰 분야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TV와 메모리반도체 등과 같은 같은 주력사업에서도 삼성전자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확고한 1위를 지키고 있고, 생활가전 분야에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과 프리미엄 가전을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도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 슬립센스와 같은 신제품을 선보이고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등 IoT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