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이 네이버 V를 통해 신곡을 최초 공개한다.
태연은 6일 오후 11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새 앨범 타이틀 곡 ‘I’를 비롯한 신곡을 공개한다. 이날 태연은 앨범 소개는 물론 앨범 준비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번 타이틀 곡 ‘I’는 태연이 직접 작사, 작곡했고,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에 참여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 태연과 버벌진트의 작업에 힙합퍼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앞서 태연은 지난 3일 신곡 ‘I’의 뮤직비디오 프리뷰 영상(https://youtu.be/1Ff-76xlXx4/)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데 이어 5일(오늘) 오후 7시 태연 공식 홈페이지(http://taeyeon.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 등 에스엠의 각종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더불어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공개하며, 10월 23일~25일, 10월 29일~11월 1일 총 7회에 걸쳐 첫 단독 콘서트 ‘태연의 아주 특별한 하루’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태연의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I’의 음원은 7일 멜론 벅스 올레뮤직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