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신용 등급에 따라 고객맞춤 형태로 전액 할부 시스템을 제공하는 수원중앙매매단지의 ‘멘토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멘토카 관계자에 따르면, 신용도가 높은 1,2,3 등급의 경우 면허증을 제시하는 것만으로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한 전액할부 간소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고차 할부 이율 조정시스템이 적용돼 낮은 이율의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
또, 신용도 4,5,6 등급일 경우 한도가 부족한 경우 추가 한도 증액을 돕고 있으며, 동시에 중고차 할부 이율 조정시스템이 적용된다. 신용도가 낮은 7,8,9 등급의 저신용 등급 고객, 삭제 이력 고객, 은행권 무 거래 고객의 경우 통장 거래 내역과 4대보험 등 직장 근무 현황, 근무지 확인 등을 통한 협의와 예외승인 시스템이 적용돼 중고차 전액할부가 가능하게끔 서비스하고 있다.
멘토카 관계자는 “무직자, 주부들은 할부 예외 승인과 가족 면허 보증 시스템 등으로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라며, “멘토카는 협의시스템 적용으로 중고차 할부 이용 기간을 48개월 혹은 60개월까지 연장하는 서비스도 제안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을 위한 중고차 전액할부 예외승인 시스템으로 외국인 근로자도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게끔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3만여대의 중고차를 보유하고 있는 수원중앙매매단지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국산차, 수입차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수원중고차 중앙매매단지 멘토카는 인기 수입 중고차를 다량 보유하고 있어 수원 및 인근 화성, 평택, 천안, 동탄, 용인, 수지, 안양, 영통, 오산 등지의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업체 중 하나다.
국산, 수입 중고차 맞춤 전액 할부, 중고차 구매 전 점검서비스, 중고차 A/S, 수입중고차 고가매입, 외국인 저신용자 전액할부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허위매물 없는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멘토카 홈페이지(http://www.mentorcar.com)또는 전화(010-5345-5949)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