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주택금융공사 제공)
오는 21일부터 u-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은 대출신청 후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대출진행과정을 전화로 확인해야 하는 대출자의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주택금융공사는 u-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포함)을 신청한 고객이 대출진행과정을 스마트폰 등 모바일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21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문자 등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강화된다.
주금공이 대출진행단계에 따라 문자를 발송, u-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이 해당 문자를 클릭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대출조건·제출서류·단계별 유의사항 등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주금공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업무처리 방식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3.0 정책의 일환”이라면서 “u-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은 ‘대출진행단계 한눈에 보기’를 통해 대출 신청과 심사 진행과정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돼 편리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