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첸)
쿠첸은 진화된 가마솥 공법으로 밥맛을 살린 신제품 IH압력밥솥 ‘PG06’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 채용된 ‘명품철정 엣지’는 무쇠 가마솥 효과를 극대화한 내솥으로, 전통 가마솥 공법을 적용한 내솥 ‘명품철정’에서 진화한 형태다. 내솥을 몸통 부분이 볼록한 형태의 가마솥 외형으로 디자인해 최대 발열면적을 구현했고, 열 전도율과 열 효율성이 향상됐다. 내솥 안쪽은 참숯으로 코팅한 챠콜코팅으로 잡냄새를 최소화했고, 특수 링클층까지 적용해 스크래치에 강하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아졌다. 4.3인치의 컬러 LCD창을 메뉴창에 적용했으며, 사용자 시야를 고려해 밥솥 상단부에 메뉴창을 설계했다. 또 밥솥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작동되는 오토세이프락(Auto Safe Lockㆍ자동 잠금 장치) 기능을 적용했다.
쿠첸 이대희 대표는 “쿠첸은 2010년 국내 최초 무쇠 가마 내솥인 명품철정을 개발하며 내솥 기술 수준을 끌어올렸고, 꾸준히 전통 가마솥의 차지고 구수한 밥 맛을 밥솥으로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밥 맛뿐 아니라 편의 기능, 디자인 모두에서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하는 밥솥을 개발하기 위해 기술 연구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한편, PG06은 롯데하이마트를 시작으로 양판점 및 할인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64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