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조명기업인 우리조명이 LED 조명과 신규 사업 통합 브랜드 컬러원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 선포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우리조명의 새 BI인 컬러원(ColourOne)은 가독성과 가시성, 시인성을 높이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기존 LED 조명에 국한된 브랜드 가치를 신규 사업으로 넓혀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우리조명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선포식에서는 LED 분야에서 축적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사업에서 시너지 창출과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사업 분야 확대로 제2의 성장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우리조명은 ‘우리컬러원’이라는 100% 지분 투자 자회사 설립, 헬스케어와 뷰티(Health Care & Beauty) 사업의 제품 판매를 추진하게 된다. 차별화된 기능성 뷰티 제품과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용품과 기구로 소비자에게 한 발 다가설 계획이다.
또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영입한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소프트웨어 연구소를 통해, LED 부분에서도 단순 램프 시장에서 벗어난 신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미 개발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기술 등으로 조명과 연계된 다양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규성 우리조명 대표는 "내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광원 전문 기업으로 쌓아온 경륜을 차세대 전략 산업으로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비전을 임직원이 공유해 향후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