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 7517대, 수출 3254대를 포함 총 1만77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하계휴가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디젤 모델 가세로 소형 SUV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티볼리의 판매호조로 내수판매가 성장하면서 전년 동월 대비로 10.3% 증가한 실적이다.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45.7% 증가했다. 누계 대비로도 37.6%의 증가세를 나타내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특히 티보리는 내수에서만 2만6000대가 팔리면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디젤 모델이 출시되면서 월 계약대수가 7000대 수준에 달하고 있다. 현재 대기물량은 6000대를 넘었다.
티볼리의 글로벌 판매가 지난 4월 이후 5개월 연속 5000대 이상 판매됐다. 당초 연간 판매목표인 3만8000대를 이미 넘어섰다. 현 추세라면 연말까지 6만대 이상 판매될 것이 유력시 된다.
수출 역시 글로벌 전략지역에 티볼리 디젤 모델 투입 등 공격적인 론칭 활동을 통해 서유럽의 경우 전년 대비 60%이상 증가한 실적을 기록 중이다. 현재 내수 판매확대에 주력하면서 전체적으로는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디젤모델이 추가되면서 월 계약대수가 7000대를 돌파하는 등 판매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9월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SUV 전 라인업에 유로 6 모델을 투입하는 만큼 판매확대에 더욱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