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련젬백스, BGF리테일과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5-08-28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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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련젬백스와 BGF리테일는 27일 CU본사에서 중국 최대 유통그룹인 화련그룹을 통해 한국 우수상품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화련 그룹은 중국 내 86개의 백화점과 2400여개의 대형마트를 보유한 년 매출 122조의 거대 유통그룹으로 지난 7월 한국 우수 상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젬백스&카엘과 합작회사인 화련젬백스를 설립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국내 약 9000개의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CVS(편의점)업계 선두주자로 순수 한국 기업이다. CU는 ‘화련젬백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업으로​ 개발한 다수의 자체 PB 상품들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게 됐다. 국내편의점 PB상품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으로 화련 그룹은 Made in Korea 정품에 대한 공급라인을 확보하게 되었고 중국 소비자들은 CU가 공급하는 우수한 한국 식품 및 생활용품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게 됐다.

화련젬백스 김상재 대표와 박재구 BGF리테일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 상품 공급계약이 아닌 중국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한국 정품을 유통할 수 있는 채널확보에도 큰 의미가 있다”며 “화련그룹과 BGF리테일의 중국 유통 시장 경쟁력이 일시에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화련젬백스를 통해 화련 그룹에 공급되는 모든 한국상품에는 한국산임을 인식할 수 있는 정품인증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중국 내 유통되는 모조품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한국의 우수상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젬백스 관계자는 “지난 20일 농협에 이은 두 번째 대형 업무협약을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내기업들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우수 상품들의 대 중국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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