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 전문기업 쏠라사이언스는 자체 개발한 ‘COB 집광형 LED조명의 배광조절을 위한 실리콘렌즈 설계 및 제조’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NET)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기술인증(NET) 제도는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새롭게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 촉진, 신뢰성 제고를 통한 구매력 창출 등에 그 목적이 있다.
2009년 설립된 쏠라사이언스는 비교적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COB집광형 LED조명의 배광조절을 위한 실리콘 렌즈 설계 및 제조 기술'을 개발하며 최근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로 내열성 소재 실리콘을 접목해 개발된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50W 이상의 고전력 LED조명에 사용되던 플라스틱(PC)이나 아크릴(PMMA)렌즈에 비해 제조 기간이 2주 정도로 짧고 광효율 등 조명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배광 각도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초기 투자비도 90% 절감할 수 있다.
쏠라사이언스는 실리콘렌즈 신기술로 개발된 LED COB용 실리콘렌즈를 LED조명기기에 접목시켜 LED시장에 다양한 신개념 제품들을 출품할 계획이다.
이번에 인증된 산자부 신기술(NET)은 8월 27일부터 2년간 유효하다. 유효 기간 동안 NET 마크사용, 기술지도 및 국내외 품질인증 획득 지원, 기술개발자금(기술신용보증, 발명장려보조금 등) 지원,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국가기관 및 공기업 등)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산자부가 이번 NET인증 사업을 통해 국내 우수 기술 제품의 글로벌화에 다각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홍보와 판매망 개척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