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 전문업체 유콘시스템은 군수업체 품질보증 역량강화를 위한 국방품질경영시스템(DQ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유콘시스템 대전 본사에서 이날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국방기술품질원의 박영창 사천센터장이 참석하여 유콘시스템의 송재근 대표에게 DQMS 인증서를 전달했다.
DQMS는 국방기술품질원이 군수업체의 품질보증 기반강화 및 군수품의 품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국방품질경영시스템 요구서(KDS 0050-9000)에 따라 업체의 품질경영시스템을 심사해 적격업체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지난 6월30일 기준 총 142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소형 무인항공기 설계, 개발 및 제조의 DQMS 인증을 획득한 유콘시스템은 앞으로 인증업체만이 받을 수 있는 입찰 및 계약 시 가점 부여, 방산물자 원가 선정 시 이윤 가산 등의 혜택을 받게 돼 무인항공기 사업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송재근 유콘시스템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현재 생산하고 있는 군수용 드론 품질 향상과 하반기 개발 및 공급 예정인 택배용 드론 등 민수용 제품 안정성 확보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정부의 무인항공기 사업 정책에 발맞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콘시스템은 자율형 지능로봇을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하는 미래구현을 목표로 인력충원 및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