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자체 사내벤처인 태그솔루션(TAG Solution)이 국내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태그솔루션은 르호봇의 첫 사내벤처로, 구성원 모두가 르호봇의 청년창업가 육성 캠퍼스인 ‘플라잉렉(Flying REC)’에 소속돼 있다. 태그솔루션은 국내 최초로 ‘투명 LED 전광 필름’을 개발했으며,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투명 LED 전광 필름은 LED 유리와는 달리, 부착 가능한 필름 형태의 제품으로, 빛을 이용해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만들 수 있다. 유리 외에도 건물 내외장재에 부착할 수 있어, 도시 미관을 해치는 박스형 전광판 대체재로 활용 가능하다. 전문가 시공없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태그솔루션의 박승환 대표와 이광호 최고기술경영자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기술사업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들을 눈여겨 본 르호봇 기업가센터장에 의해 플라잉렉의 연구원으로 합류하게 됐다. 르호봇은 태그솔루션에게 사무실 무상 지원을 비롯해 아이디어화, 멘토링, 법인 설립 등 아이템이 사업화되는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태그솔루션 박승환 대표는 “공식적으로 상품이 출시되는 올 하반기부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라며 "내년 상반기에는 건축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도 르호봇 글로벌 센터를 통해 진출할 계획이고,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르호봇 이정우 이사는 “르호봇은 사내벤처, 청년 창업가 육성 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물적 지원을 넘어 경험을 공유하고, 유대감을 형성함으로써 공동 성장 방안을 모색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