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KT(회장 황창규)와 함께 ‘다음카카오팩’과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음카카오팩은 올레 모바일 가입자들이 △카카오톡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다음 앱 다음 웹툰 △다음tv팟을 통한 동영상 시청 등 다음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데이터 3GB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부가서비스다.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다음카카오팩을 선불형 쿠폰 형태로 구현한 상품으로, 다음카카오 서비스 이용 중 데이터가 부족할 때 이를 구매하면 3GB 내에서 31일 간 이용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팩은 올레닷컴과 전국 올레플라자 및 대리점, 고객센터(114)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올레샵과 기프티쇼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구매해 사용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하기’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팩과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월 33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가입등록한 전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2000원 상당)과 카카오페이지 이용권(1000원)을 추가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KT와 함께 이용자가 다음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데이터 이용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미 지난 5월 KT와 손잡고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에게 카카오택시 앱 이용에 대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6월에는 서울과 부산의 지하철 및 전국 6개 야구장에서 다음 스포츠 야구 중계를 데이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한편 KT는 이번 다음카카오 전용 데이터 상품 출시를 기념한 행사를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다음카카오팩에 가입 고객 전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 기프티쇼를,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 등록 고객에게는 카페라떼 마일드 기프티쇼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