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판도라TV, 태그스토리, 올블로그 등 UCC(사용자제작콘텐츠)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이들 업체의 콘텐츠를 와이브로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와이브로 고객들은 판도라TV와 태그스토리의 인기 동영상과 올블로그의 수준 높은 블로그를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울트라모바일개인컴퓨터(UMPC) 등의 다양한 와이브로 단말기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T는 오는 4월 서울, 경기 지역 와이브로 서비스 확대를 앞두고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웹 2.0의 대표 문화인 UCC 서비스에 양방향의 빠른 전송이 가능한 와이브로가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UCC를 통해 와이브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문 영상장비나 기술이 없이도 편리하게 아이콘 클릭으로 동영상의 제작과 편집, 업로드가 가능토록 제작 툴을 제공할 계획이며, 동영상 메시징, 개인방송을 위한 스트리밍 등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KT는 세계 최초로 유무선 연동이 가능한 와이브로 UCC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UCC 블로그, 실시간 개인방송 등의 엠로그(모바일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무선 통합 환경과 고객들의 개인화 요구에 맞게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있다.
와이브로 UCC 서비스는 기존 휴대폰 서비스로는 보기 힘들었던 고화질의 대용량 UCC의 감상은 물론 고객이 있는 현장의 생생한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어 이용자 중심의 1인 미디어 채널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KT는 예상하고 있다.
KT 휴대인터넷사업본부 표현명 본부장은 “앞으로 와이브로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고화질의 UCC 동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실시간으로 촬영해 블로그에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와이브로 UCC 동영상을 우수 제휴 사이트에 연동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모바일 UCC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