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중국에 이어 일본과 동남아에서 잇따라 한국행 수요 회복을 위한 노력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롯데호텔과 함께 지난 20일과 8월4일 두 차례에 걸쳐 일본지역 소재 여행사 및 지자체 관계자, 언론인 등 200여명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팸 투어 행사를 가진다.
지난 20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1차 팸 투어에는 50여명이 참석, 8월4일 진행될 2차 팸 투어에는 일본 내 주요 여행사 사장단을 포함한 150여명 규모의 참가자들을 초청한다.
또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19차에 걸쳐 약 1000명 규모의 일본 관광객을 초청하는 대규모 모니터링 투어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2박3일간 부여 등 유적지를 돌아보거나 한류의 중심인 SM타운을 돌아보는 일정을 마친 후 일본으로 돌아가 한국 여행 전도사로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팸 투어 뿐 아니라 한국 여행 수요 회복을 위해 일본 노선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도 개최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지창훈 총괄사장을 비롯해 아오모리현 지사, 아오모리현, 한국관광공사, 여행사 관계자 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아오모리 취항 20주년 기념 리셉션’을 개최했다.
특히 아오모리 취항 20주년 축하 외에도 대한항공은 이날 행사를 일본 관광객 수요 극대화를 위한 자리로 활용했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일본발 관광 수요 뿐 아니라 동남아발 관광 수요도 회복하기 위해 8월 초부터 4차에 걸쳐 말레이시아, 태국, 뉴질랜드,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7개국 약 100여명의 언론인 및 대리점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팸 투어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중국지역 취항 도시 소재 여행사 대표, 언론인 등 300여명을 한국에 초청하는 팸투어 행사를 가진 바 있다. 지창훈 총괄사장은 중국 대형 여행사 관계자들과 잇따라 만남을 갖고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을 위한 협조를 당부하는 등 한국행 수요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