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유비케어 이상경대표(사진 우측)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유비케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이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다.
SQ 인증은 KOAS가 고객접점 서비스 및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등을 심사해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도가 탁월한 우수기업이라고 인정한 곳에 부여 된다. SQ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에 따라 기업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심사 인증한다.
유비케어는 공신력 있는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현 서비스 프로세스 및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 받았다.
이를 통해 유비케어는 △서비스 프로세스 및 인프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고객정보 관리 △서비스리더십 △인재양성 등이 탁월한 우수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유비케어의 기반사업 총괄 강동철 파트장은 “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자체가 목적이 아니다. 오랜 기간 함께 해 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프라 투자와 서비스 체계 개선에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