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품평] 직접 사용해봤습니다…아메리칸투어리스터 ‘자비스’

입력 2015-07-13 10:43 수정 2015-07-13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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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상품 구매 가이드인 ‘톡톡 품평’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받는 판매 최상위 제품만을 엄선해 실시합니다. 소비자로만 구성된 품평단(5명)이 짧게는 일주일부터 길게는 한 달가량 제품을 사용해 보고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만을 정선했습니다. 각 품평단은 총 4개 항목에 5점 만점 별점으로 제품을 평가하며 100점 만점으로 총평을 진행했습니다.

◇품평 제품 :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신제품 ‘자비스(ZAVIS)’=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1933년 미국 대공황 시기에 25세 ‘셜 코플러’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다. 당시 1달러짜리 여행가방을 출시해 큰 성공을 거뒀고, 항공여행 수요가 늘면서 이동이 편리하고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여행가방을 고안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소재 개발에 시간과 경제적 투자를 아끼지 않았고, 세계 최초 주물 제조된 여행가방 제작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일궈왔다. 그리고 1994년 여행가방 전문기업 쌤소나이트에 합병되면서 더욱 대중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내에는 1997년 쌤소나이트의 한국법인 ‘쌤소나이트코리아’가 세워지면서 본격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했다.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 단조롭지 않은 컬러, 합리적인 가격대 등의 특장점을 앞세워 론칭 초창기 할인점 위주로 유통 기반을 닦았다. 2000년대 후반부터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며 급진적 성장을 이뤘다.

특히 과감한 홈쇼핑 중심적 판매 전략이 국내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급성장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2007년부터 홈쇼핑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캐리어 단일 상품이 아닌 여러 사이즈의 여행가방과 파우치 등을 세트 상품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면서 이른바 ‘가성비’ 좋은 여행 가방의 보급형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 잡기 시작한 것.

본격적인 홈쇼핑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기 시작한 이후, 2012년 GS홈쇼핑에서 스팟라이트 여행가방 6종을 출시해 16회 연속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에서는 2012년 한 해에만 12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후 매년 여름 여행 시즌 진행하는 특집방송마다 거듭 완판을 기록했다. 올해는 CJ오쇼핑과 단독 협업 제작한 캐리어 세트 ‘그라디언트’ 에디션을 선보이는 등 홈쇼핑과의 유기적인 제휴 관계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2010년 초반부터 공항패션 열풍이 불면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패셔너블한 캐리어 브랜드로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짐 가방으로만 치부되던 캐리어가 공항패션의 포인트 역할을 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거듭나면서, 컬러풀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패션 캐리어의 대표 브랜드로 인식돼 왔다.

2010~2011년 큐브 알파, 2012년 프리스모, 2013년 비보라이트를 주력 신상품으로 선보이며 트렌디한 캐리어 라인업을 구축했고, 2013년에는 브랜드 론칭 80주년을 맞아 100호점 매장 오픈 및 각국의 랜드마크를 캐리어에 프린트한 한정판 상품을 출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어 2014년에는 큐브 장난감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과 코랄, 민트 그린 등 5가지 비비드한 컬러의 ‘큐브팝’으로 2030 젊은층을 공략, 스타들의 공항패션 기사 및 패션화보 등의 주요 아이템으로 등장하며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제트(Z) 패턴의 경쾌한 디자인과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자비스를 지난 1일 출시했다. 자비스는 제트 무늬 음각의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하드 캐리어로, 기존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더블 휠을 적용해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더블 휠은 싱글 휠보다 회전이 자유롭고 바닥과의 마찰을 흡수하는 기능이 뛰어나 주행감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견고하고 미려한 마감, 비비드한 컬러가 추가돼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있는 여행을 계획하는 2030에게 추천할 만하다.

색상은 문라이즈 퍼플(보라색), 어텀 레드(빨강색), 그래파이트(회색), 파스텔 터퀴즈(하늘색), 선셋 옐로(노랑색) 총 5종이며, 사이즈는 20, 24, 28인치 세 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16만9000원(20인치), 19만9000원(24인치), 23만9000원(28인치)이다.

이투데이는 7월 품평 제품으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자비스 캐리어’(19만9000원, 24인치 기준)를 선택해 소비자 5명을 평가단으로 선정했다. 평가단은 약 1주간의 체험기간 동안 캐리어를 직접 사용한 후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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