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형 반도체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생산 업체 세미솔루션이 이달 6~18일 여름철 블랙박스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세미솔루션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고객 만족 서비스 ‘OS2CS(One Stop Customer Care Servic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동 차량이 증가하고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차눈 고객들을 위해 블랙박스를 정기 점검을 제공하는 것이다.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고온 동작 안정화를 위한 부품 및 코드 추가, SD메모리카드 점검 등 정확한 사고영상 저장을 위한 블랙박스의 다양한 필수 요소를 재점검한다. 차눈 제품을 사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제품과 메모리카드를 세미솔루션 본사 고객지원센터로 발송하면 된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는 "시장 전반적으로 블랙박스 품질 문제로 소비자 불만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세미솔루션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품질 정책을 지향하고 있다"며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시 가장 유용한 수단으로, 비정상적인 상시전원 사용을 자제하는 등 정상적으로 블랙박스를 사용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