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정정보’에서 짬뽕 맛집을 소개한다.
2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서는 ‘짬뽕왕을 찾아라’ 코너를 통해 짬뽕 맛집이 전파를 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경기 파주 탄현면 ‘최고야 짬뽕’과 경기 여주 점봉동 ‘예하랑’, 경기 수원 장안구 송죽동 ‘수원 후아닝’, 경기 파주 파주읍 봉서리 ‘파주 맛나반점’, 경기 구리 수택동 ‘구리 리하’ 등 총 5곳이다.
먼저 ‘최고야 짬뽕’에서는 육해공 짬뽕을 맛볼 수 있다. 육해공 짬뽕은 홍합과 각종 재료들이 수북히 담겨있다. 이 집을 다녀간 사람들은 찹쌀 탕수육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영업하지 않는다.
‘예하랑’에서는 닭 한 마리 짬뽕이 대표 메뉴다. 제법 실한 닭 한 마리가 통채로 들어있다.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닭 한 마리 짬뽕은 하루 100마리 한정으로 판매해 서둘러 주문해야 한다.
시원한 냉짬뽕은 ‘수원 후아닝’에서 선보였다. 수타 냉짬뽕은 뜨거운 짬뽕에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만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시원하고 쫄깃한 면발과 함께 매콤한 국물을 맛 볼 수 있다.
‘파주 맛나반점’의 특별 메뉴는 불고기 짬뽕이다. 짬뽕위에 불고기가 가득 올려져 있어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푸짐한 양은 덤이다.
독특한 짬뽕은 또 있다. ‘구리 리하’의 황태 짬뽕은 시원한 황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군다.
한편 ‘생생정보’는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30분 KBS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