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이 자사의 워터프루프(방수) 마스카라의 성능 테스트에 영화‘타이타닉’을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로레알은 새로 출시하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의 테스트를 위해 여성 100명을 영화관으로 초대, 이들에게 해당 제품을 속눈썹에 바르게 한 후 1997년 개봉한 영화 ‘타이타닉’을 관람하게 했다. 눈물샘을 자극하는 영화를 보게 한 후 자사 제품의 성능을 입증하겠다는 것.
영화가 끝나고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한 여성들의 영화 관람 전후 마스카라의 번짐 정도를 사진으로 비교했고, 이 과정을 영상 광고로 만들어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에 게재했다.
보통 마스카라를 바른 사람이 눈물을 흘리면 눈 주위가 검게 얼룩져 민망한 모습을 연출하게 된다. 그러나 공개된 동영상 속 테스트 참가자들 대부분의 눈 화장 상태는 영화를 보기 전후가 별 차이 없는 모습을 나타냈다. 이 영화는 총 195분의 러닝타임 중 162분이 눈물샘을 자극하는 장면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멕켄’이 제작한 이 광고에는 영화 제목인 ‘타이타닉’ 단어는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테스트 참가자들이 본 영화에 대해 ‘빙산과의 충돌 후 침몰한 여객선에서의 불가능한 사랑’이라고 표현해 해당 영화가 타이타닉임을 짐작케 했다.
144초짜리 이 광고는 멕시코에서 촬영됐으며 광고 뉴스 전문 잡지인 ‘애드위크(AdWeek)’를 통해 먼저 공개됐다. 지난 8일 유튜브에 공개된 해당 광고는 1만7211뷰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