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의 분양성공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교교가 조성되는 배곧신도시의 교육적 가치와 함께 단지 안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관련 시설과 서비스 등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 아파트 입주민들은 단지 외부에 위치한 다양한 학교를 비롯해 단지 내에 대규모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명학원도 위치해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톱으로 우수한 교육 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온 바 있다.
한라비발디 분양 관계자는 “교육을 테마로 한 다양한 특화 설계와 교육 서비스 도입 등 많은 부분에서 기존 아파트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설들이 갖춰지는 것이 장점”이라며 “특히 자녀들을 위한 공부방 책상, 헬로우라운지의 스터디룸, 별동으로 조성되는 스터디센터 등에 대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2차’는 지하2층~지상40층, 12개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85㎡이하 중소형 비중이 약 90%를 차지한다.
한편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2차’의 앞으로 남은 분양 일정은 5일 당첨자발표가 진행되며 계약은 10일부터 12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90만원대며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