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미니 전자레인지’ 국내판매 40만대 돌파

입력 2015-05-28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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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의 15ℓ 초소형 미니 전자레인지가 출시 5년만에 누적 판매 40만대를 넘어섰다. 모델들이 미니 전자레인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15ℓ 초소형 미니 전자레인지가 출시 5년만에 누적 판매 40만대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미니 전자레인지는 2010년 8월 첫선을 보인 이후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이 제품은 제품 외관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하고, 윗면과 측면에 컬러를 적용하여 주방 인테리어 제품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조그다이얼을 채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기계식 디자인, 돌출된 컬러 손잡이,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버튼을 적용한 전자식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개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싱글족 사이에서 판매호조를 이끌어냈다.

이 제품은 기존 20ℓ 제품 대비 크기는 최대 30% 이상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요리범위를 결정하는 실용면적에서는 20ℓ와 동일해 다양한 음식 조리가 가능하다. 간단한 다이얼 조작만으로 출력을 세분화한 7단계 출력 조절 기능(기계식), 버튼 조작 한번으로 피자나 만두 등 냉동식품이나 간단한 1인용 음식 조리가 가능한 자동조리와 원터치조리 기능(전자식)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디자인과 주요기능만을 채용한 실속형 미니가전이 싱글족의 요구와 맞물려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며 “개성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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