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오픈프레스’가 체계적인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특정 타겟에게 가장 적합한 매체를 사용해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통합된 마케팅 전략이다.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자신들이 원하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나 제품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일관되게 인식시키고자 할 때 유용한 마케팅 기법이다.
마케팅 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은 전문 대행사를 통해 광고 및 홍보를 진행하게 되는데, 각 광고 매체 별로 각기 다른 대행사를 이용하다보니 커뮤니케이션 메세지가 통일되지 않으며 진행한 서비스 결과를 한눈에 살펴볼 수 없다는 문제점을 가져온다.
이에 오픈프레스는 각 기업들이 필요로하는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방안을 맞춤형으로 제시하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다채로운 광고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프레스는 ▲국내언론홍보 ▲해외언론홍보 ▲CEO인터뷰 ▲기자간담회 ▲바이럴마케팅 ▲온라인광고 ▲모바일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전광판광고 ▲동영상제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프레스는 현재 공공기관, 대학 및 대학원 등의 교육기관, 병원, 부동산, 의학, IT 및 정보통신, 엔터테인먼트, 패션, 건강식품, 금융 및 투자, 미용, 식품 및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에 IM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프레스 김도영 대표는 “오픈프레스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사용해 수신자에게 신뢰도 높은 메세지를 전달,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회상도 등을 높이고 있다”며 “각각의 브랜드가 처한 상황을 면밀히 분석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기 때문에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난감한 업체에게 오픈프레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