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전시판매장(K-HIT PLAZA)' 입점제품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중기청과 중진공은 미국, 중국, 베트남 등 3개국에서 5개의 해외전시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총 509개사 3184개 제품이 입점해있다. 모집대상은 유통망 진출이 유망한 중소기업이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선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홍보ㆍ전시, 소매(B2C) 판매, 바이어 발굴 등과 함께 현지 시장성 리뷰 제공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 매장 입점 전 현지화가 돼 있지 않은 제품의 경우, 현지화 코칭ㆍ실행을 지원하고 물류ㆍA/S 지원 등 해외유통망 정식 입점까지 제품 홍보부터 판매,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중진공 임성순 마케팅사업처장은 “올해에는 특히 현지 반응을 중소기업에 피드백하는 테스트베드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진출 등 온ㆍ오프라인 연계지원(O2O)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이 글로벌 스타상품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