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15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부산·경남지역 대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KRX캠퍼스 금융토크콘서트 ‘LIFE up’(이하 라이프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KRX국민행복재단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금융교육의 일환이다. 금융권 최고경영자, 금융전문가, 금융권 인사담당자 등이 직접 대학교 캠퍼스를 방문해 생활 속 금융, 성공, 취업 등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형 강연이다.
이날 첫 번째 세션은 박종훈 KBS 경제부 기자가 맡아 ‘금융라이프’에 대해 이야기 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경수 거래소 이사장이 ‘CEO가 청춘에게 전하는 인생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한국거래소와 부산은행의 인사 담당자들이 취업과 관련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 이사장은 이번 사업에 앞서 “라이프업은 자신의 인생과 성공, 취업에 불안감을 느끼는 대학생들이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청사진을 그리고 실질적인 금융 지식과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교육”이라며 “향후 국내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이날 부산 부경대 강연을 시작으로 광주대(22일), 대전 충남대(26일), 서울 건국대(27일), 대구 경북대(6월3일)에서 대학생 약 2500명을 대상으로 라이프업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