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와 YG엔터테인먼트가 한류(韓流)를 대표할 모바일 리듬 댄스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해외 수출 공동 사업을 골자로 하는 ‘공동사업 계약’을 23일 체결했다.
양사가 체결한 공동사업 계약 전개에 따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속 아티스트 초상권과 음원, 앨범, 그룹명, 사진 이미지, 동영상 등에 대한 컨텐츠 일체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 측은 YG 소속 연예인들을 활용한 오디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게임 내에는 스타 연예인들을 모델링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일명 ‘모바일 오디션(가칭)’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빛소프트와 YG엔터테인먼트는 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 기술들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업무 제휴를 통해 한빛소프트는 인기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의 브랜드 파워 확대가 가능하다. YG에 소속된 모든 아티스트 컨텐츠가 게임 안에 적용될 경우, 이들의 열성 팬클럽층인 ‘팬덤(Fandom)’이 게임으로 폭넓게 유입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같은 충성 유저층이 확보되는 것만으로도 게임 공개 시 높은 주목을 끌 부분이다.
YG 측 관계자는 “이번 오디션 모바일 게임을 시작으로 YG가 본격 게임사업 추진에 나서기로 하했다”며 “오디션 모바일의 공동사업권을 통해 각종 마케팅 활동 지원은 물론, 해외 퍼블리싱 사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부사장은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발판을 위한 초석을 잘 다진 만큼 앞으로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YG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게임성을 갖춘 오디션 모바일 신작은 올 하반기 공개 서비스를 목표로 현재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 상태다. 앞으로 양사는 서로 상생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잘 결합시켜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데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