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울트라 OLED TV’로 북미 공략 강화… 2015년형 신제품 소개

입력 2015-04-0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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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OLED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LG전자가 2015년형 TV 신제품으로 북미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9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현지 거래선, 취재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형 TV 신제품 출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 행사에서 ‘울트라 OLED TV’와 ‘OLED TV’, 기존 LCD 기반의 UHD TV보다 색재현율과 명암비를 높여 화질을 강화한 ‘슈퍼 UHD TV’ 등 프리미엄 TV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출시회는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가 만든 히어로 드라마 ‘데어데블’ 발표회와 함께 진행됐다. 데어데블은 ‘어벤져스’, ‘아이언맨’, ‘헐크’ 등과 함께 미국 최대 만화 엔터테인먼트 회사 ‘마블의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이 작품은 드라마로 처음 제작돼 전 세계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데어데블은 범죄에 맞선 영웅의 활약상뿐 아니라 심리적 갈등까지 섬세하게 묘사하기 위해 UHD 해상도로 제작됐다. 이 때문에 넷플릭스는 주인공의 미세한 표정 변화부터 화려한 액션까지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는 울트라 OLED TV를 선택했다. 또 넷플릭스는 빠른 속도와 직관적인 편의기능을 갖춘 웹OS2.0 탑재 LG 스마트 TV를 넷플릭스 앱에 최적화된 TV(NRTV)로 선정했다.

LG전자와 넷플릭스는 압도적인 화질 기술과 혁신적인 UHD 콘텐츠 서비스와의 협업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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