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25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소비자보호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해 경영 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제1차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금감원의 소비자보호 실태 평가 도입에 대응하고 금융소비자가 의지하고 신뢰하는 은행으로 자리 잡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대응 현황 및 2015년 대응 계획에 대해 관련 부서의 보고 및 추진전략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의 선제적 도입 등 폭넓은 전문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옥경영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를 협의회 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옥경영 위원은 한국금융소비자학회 등 학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소비자보호 전문가로서 농협은행 소비자보호협의회 및 분쟁조정위원회의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농협은행 최상록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전문성을 인정받은 외부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제도 및 분쟁조정 분야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다양한 정책들을 도입해 더욱 발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