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유난히 극성인 미세먼지와 황사 탓에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
19일 홈플러스가 올해 1월부터 3월 18일까지 공기청정기 매출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 증가했다. 특히 5년 만에 최악의 ‘겨울 황사’가 찾아온 지난 2월 22일부터 현재까지의 매출 신장률은 73%에 달했다.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기존 공기청정기를 구비하지 않은 싱글족의 신규 구매가 급증했다. 원룸에 적합한 7형평 공기청정기 매출신장률은 1월부터 3월 18일까지 43%, 2월 22일부터 현재까지 82%로 높게 나타났다.
1인 가구들의 공기청정기 수요가 급증하자 홈플러스는 오는 4월 30일까지 7평형 신일 공기청정기(모댈명 HP30)를 시중 대비 최대 50%가량 저렴한 9만900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대형마트 가전 처음으로 삼성의 2012 런던올림픽 기업이미지 지면광고로 유명한 ‘Emkei(엠케이) 김영실’ 일러스트레이터의 디자인을 상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같은 기간 미세먼지 및 봄철 황사 대비 전국 점포에서 공기청정기 전 품목을 최대 20% 할인 판매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소형가전팀 이재화 바이어는 “본격적인 황사철을 앞두고 수요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보고 이달 공기청정기 물량을 전년 보다 20%가량 늘렸다”며 “연중 지속적인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전국 가구당 공기청정기 보급율은 2013년 16%, 2014년 18%에서 올해 22%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