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은 26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 2.0’ 제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신개념 문서관리 솔루션인 랩소디 2.0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전략과 시장 공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에 발표한 랩소디 2.0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랩소디 1.0을 사내에서 직접 사용해 테스트 과정을 거친 뒤 고객 피드백 등을 수렴해 편의성과 기능성을 향상시켰다.
랩소디 2.0은 ECM(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기업콘텐츠관리), DMS(document management system, 문서관리시스템) 등 문서 저장소에 기반한 문서관리 솔루션과는 다르게 유통 중인 모든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서버나 개인 PC 등 문서가 보관되어 있는 위치에 상관없이 모든 문서 동기화, 버전 관리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어떠한 문서를 전송한 뒤 수정사항이 발생했을 때 이전에는 문서를 복사한 뒤 또 한 번 전송했다. 하지만 랩소디 2.0을 통해 수정한 내용은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저장돼 있는 문서의 버전체크를 통해 업데이트 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문서를 업로드하거나 사본 생성, 재전송 등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성숙기에 접어든 ECM 시장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오는 5우러 글로벌 시장 런칭을 시작으로 앞으로 보안·협업·검색 기능 등을 강화해 본격적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랩소디 2.0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계약 내용에 따라 랩소디 제품 무상 사용기간 제공, 하드웨어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랩소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체험 후 파수 공식 페이스북에 후기를 올리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