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와 한국지식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스피치·프레젠테이션 강사자격 과정이 내달 3일부터 이투데이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총 12강으로 구성돼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강사로서의 역량과 전문 지식, 교수기법 등을 교육받는다. 교육생들은 이 과정을 마친 뒤 소정의 검정을 거쳐 한국지식문화재단이 발급하는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프로강사 트레이너’ 김재일 한국에듀컴스 대표가 주강사로 나선다. 김재일 강사는 언론사의 정치부장과 워싱턴특파원을 지낸 중견 언론인 출신으로, 다양한 사회경험을 거쳐 대학·기업체·공공기관 등에서 스피치·프레젠테이션에 관해 400여회 특강 경험이 있는 스피치·프레젠테이션 전문가이다.
‘희망언어’, ‘말이 강해지는 책’ 등 4권의 저서를 가지고 있다. 외부강사로는 ‘소설 토정비결’의 작가 이재운씨와 공중파 아나운서가 참여할 예정이다.
김재일 강사는 “이번 강좌를 마친 후 수강생들은 바로 강사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받게 될 것”이라며 “직업으로써 프로 강사를 원하는 사람과 새로운 직업, 혹은 겸업으로 강사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스피치·프레젠테이션 강사자격 과정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강대상자는 스피치 3급 과정 이수자, 기업체 CEO와 간부, 사내 강사, 각 분야의 현역 강사와 그 외에 기본소양을 갖춘 적격자면 가능하다. 교육 수강생에게는 강사 교안과 교육 동영상제공, 무료청강, 강의 기회 제공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접수는 이투데이 아카데미사이트(수강신청 바로가기→)와 전화(070-8673-4242)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