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업계 최초로 전문적 펀드 투자자문사의 포괄적 펀드 자문 서비스를 토대로 운용되는 상품인 ‘키워드림 배당형 펀드랩’을 추천했다.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특히 재테크 지식이 부족한 어린이, 청소년의 경우 수많은 펀드 가운데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고 나아가 시황 변동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기가 쉽지 않은데 펀드랩 상품의 가입만으로 직접 투자대상 펀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분산투자와 리밸런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다. 과거 펀드랩 상품은 시황에 적합하지 못한 펀드 편입과 적시의 리밸런싱 부재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이 상품은 펀드 선정단계부터 리밸런싱까지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관리해 줌으로써 고객의 포트폴리오가 항상 시황 변동에 능동적으로 대처되도록 한 것이다.
이 상품은 랩어카운트 운용부서와 펀드 투자자문사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현재의 시장 상황과 향후 전망을 바탕으로 수익이 기대되는 펀드를 선별해 투자가 이루어지고, 시장 변화에 따라 성과가 좋지 못할 경우 편입 비중 축소, 펀드 교체 등 적극적 자산 재조정을 시행한다. 자문을 맡고 있는 마루투자자문(옛 제로인투자자문)은 업계 최상위권의 계약고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펀드 전문 자문사로, 대형 시중은행 및 연기금 등 주요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한 펀드자문 경험이 풍부하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권용원 키움증권 사장이 직접 이 상품에 가입함으로써 고객자산 관리에 책임감을 더하려는 의지를 표명한 상품이기도 해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