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롯데리아에 이어 맥도날드까지 가격을 올리면서 햄버거 가격 값 도미노 인상이 현실화됐다.
한국맥도날드는 23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1.89%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 대상은 버거류 10개 제품, 아침메뉴 5개 제품, 디저트류 4개 제품 등이다. 인상률은 평균 1.89%로 제품별로 약 100원에서 300원 가량 오른다. 대표 메뉴인 ‘빅맥(Big Mac)’은 4100원에서 4300원으로 200원 오른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원자재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 등 대외 변수에 의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설명하며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수준에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이날부터 버거 14종과 디저트 8종의 가격을 100~300원, 평균 3% 올렸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3300원에서 3400원으로 값이 올랐다.
롯데리아의 가격 인상은 버거킹이 햄버거 값을 올린 지 두 달만이다. 버거킹은 지난해 12월 대표 메뉴인 '와퍼' 가격을 5000원에서 5400원으로 올리는 등 햄버거 메뉴 가격을 8.3%까지 인상했다. 버거킹은 지난해 3월 와퍼 등의 가격을 100~200원 인상한데 이어 9개월만에 값을 올렸다.
선두업체들이 잇따라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KFC 등의 다른 회사들도 앞으로 값을 올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