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는 16일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에 따르면 1996년 7월 서울버스에 버스카드가 전면 도입된 이후, 지난 20년간 도난이나 분실에 따른 환불관련 민원은 업계의 오랜 숙제였다. 이날 개시되는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환불이 구조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을 말끔히 해소했다.
모바일티머니(최신버전 3.0)에 새로이 선보인 안심서비스는 서비스 희망 고객이 모바일티머니앱에서 사전 신청해야 한다. 이어 분실이나 도난 발생시 웹이나 모바일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신고서비스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휴대폰에 대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실시간으로 해당 폰에 접속하여 잔액을 회수하고, 회수된 잔액은 고객이 분실·도난 신고시 지정한 계좌로 입금된다. 또 사용 후 청구되는 후불형의 경우는 해당금액이 청구되지 않는다.
최대성 한국스마트카드 대표이사는 “생활기반 전자금융 선도기업으로 빅데이터·IOT·O2O·핀테크 시대의 중심에 서서 고객과 시장을 향해 새로운 혁신과 서비스로 끊임없이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한국스마트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