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314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0% 감소했다고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12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조6391억원으로 11% 늘었지만 순이익은 2799억원으로 3% 줄었다.
넥슨은 매출액 증가의 요인으로 한국 지역내 ‘피파온라인3’와 ‘피파온라인3M’의 월드컵 특수 프로모션과 업데이트의 성과를 꼽았다. 또한 기존 PC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호조세를 이루고 중국 지역 내 ‘던전앤파이터’의 콘텐츠 업데이트 연중 실시, 엔화 약세 등을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영업이익이 감소한 요인으로는 매출 증대에 따른 로열티 비용 증가와 지급 수수료·인건비 증가, 손상차손 인식, 지역 매출 믹스의 변화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은 71억원을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4069억원으로 전년보다 25% 증가했다. 순손실은 426억원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넥슨은 올해 1분기 실적 전망도 공개했다. 1분기 예상 매출은 4091억~4406억원으로 이중 모바일 예상 매출은 683억~784억원 범위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예상 영업이익은 1357억~1671억원, 예상 순이익은 1182억~1450억원으로 흑자를 전망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지난해 게임 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라인업을 선보이며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