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캠핑인구는 약 2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캠핑장비는 하나부터 열까지 캠퍼의 열정에 따라 그 종류와 가치가 달라진다. 따라서 낚시나 등산, 놀이 등 캠핑의 목적에 따라 갖춰야 하는 캠핑 장비도 제각각이다.
캠핑초보들은 장비를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일이 쉽지 않지만 캠핑박람회, 캠핑전시회 등 캠핑장비가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이용한다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
오는 2월 26일(목)부터 3월 1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국제캠핑페어’가 바로 그런 기회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제캠핑페어는 누적 관람객 약 15만 7천 명을 기록하며 국내 최대 규모 캠핑박람회의 입지를 굳혀왔다.
2015국제캠핑페어에서는 텐트/리빙쉘/타프 등 기본용품은 물론 트레일러와 루프탑, SUV/RV 등 캠핑카, 주방용품과 취침용품, 캠핑푸드, 캠핑관련 소품과 잡지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상품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캠핑관련 브랜드가 대거 전시되기 때문에 직접 제품을 비교해 보고 구입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캠핑장비는 물론이고 최신 캠핑트렌드와 캠핑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가족사랑전람 관계자는 “캠핑문화가 확산되면서 캠핑장비와 트렌드에 관한 캠퍼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며 “이번 국제캠핑페어는 캠퍼들의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15국제캠핑페어 참가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ampingfair.co.kr)를 확인하면 된다. 관람객 사전등록기간은 2월 16일부터 25일까지며 현장 매표소와 공식판매처인 티몬에서 관람권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