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슈퍼볼 시청률 50% 육박...사상 최고

입력 2015-02-03 05: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TV 시청률이 50%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은 전일 NBC방송을 통해 방영된 제49회 슈퍼볼 시청률이 49.7%를 기록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슈퍼볼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시애틀 시호크스를 꺾고 우승했다.

올해 슈퍼볼 시청률은 지난 2013년 볼티모어 레이번스와 샌프란시스코 49ers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종전 기록 48.1%를 웃도는 것이다.

경기 후반 뉴잉글랜드의 우승이 결정된 순간 시청률은 52.9%까지 올랐다.

AP통신은 3억2000만명의 미국 인구 중 전일 슈퍼볼 경기를 본 사람이 1억1600만명으로 36%에 달한다고 전했다.

슈퍼볼은 지난해까지 7년 동안 6차례에 걸쳐 단일 프로그램 기준 미국 최고 시청자 수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올해 슈퍼볼은 평균 30초짜리 광고 단가가 450만 달러에 달했으며, 거대 소비재업체 프록터앤드갬블(P&G)이 내보낸 ‘여자애처럼’이라는 광고가 주목을 끌었다.

미국 최대 맥주기업 버드와이저 역시 집 나간 개가 말과의 우정을 통해 다시 주인에게 돌아오는 여정을 그리면서 호평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568,000
    • -1.06%
    • 이더리움
    • 3,443,000
    • -2.16%
    • 비트코인 캐시
    • 461,800
    • +0.22%
    • 리플
    • 783
    • -0.25%
    • 솔라나
    • 201,200
    • +1.82%
    • 에이다
    • 512
    • -0.39%
    • 이오스
    • 712
    • +2.3%
    • 트론
    • 201
    • +0%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50
    • +2.36%
    • 체인링크
    • 16,260
    • +3.04%
    • 샌드박스
    • 370
    • -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