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는 15일 오전 울산 혁신도시 소재 본사에서 한국동서발전 경영진과 협력중소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EWP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관 개소식을 가졌다.
EWP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관은 그래픽 패널과 전자액자로 구성된 10개의 부스로 이루어져 전시제품에 대한 시각자료를 통해 해당 중소기업의 소개와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다.
동서발전은 외부 방문 유동인구와 홍보효과를 고려하여 동반성장센터 사무실과 회의실이 위치한 본사 2층에 전시관을 설치하였으며, 연구개발 완료제품, 신기술 인증(NEP, NET)제품 등 우수 개발제품에 대한 전시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10개사를 모집했다.
1년 단위로 전시품목을 교체하여 향후 10년간 동서발전 중소기업 협의회 모든 회원사(84개)에게 우수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서발전은 전국 사업장에도 중소기업제품(30여개)의 홍보공간을 마련하여 별도 지정한 코디네이터가 관리를 맡아 중소기업에 직접 제품 관련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온라인 수출전시관(http://ewpsmba.buykorea.org)을 구축하고 협력 중소기업 19개사 40여개의 제품을 등록하여 온라인 홍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