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구석기식 다이어트’라고 불리는 펠리오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일상에서 구석기식 식단을 유지하는 방법에 네티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굶지 않고 특별한 운동 없이 오직 식단으로만 체중을 조절하는 다이어트를 말한다. ‘펠리오’는 구석기 시대를 뜻하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의 약자다.
일상 속에서 펠리오 다이어트를 실천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다. 고기는 많이 먹되 밥은 최소한만 섭취하는 방식으로 과거에는 ‘황제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끌었다.
펠리오 다이어트에서는 신석기 시대 이후 등장한 식재료들의 섭취를 제한한다. 가공된 유제품, 속껍질까지 벗겨낸 가공 곡류, GMO 콩류, 콩기름 등 가공된 기름, 정제된 설탕과 소금, 주류, 커피 등이 이에 해당한다.
반면 소나 양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쇠고기와 닭고기, 생선, 채소는 적극 권장한다.
일상에서 실천하는 펠리오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각종 탄수화물 섭취를 일일 300g 수준으로 줄이기’, ‘가공 드레싱 없이 채소 먹기’, ‘양념 없이 고기와 생선 먹기’, ‘술 끊기’ 등이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네티즌은 “먹을 것 다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인 줄 알았더니 은근히 까다롭네” “펠리오 다이어트, 일상에서 지키려면 정말 꼼꼼해야 할 듯” “펠리오 다이어트, 밥이랑 빵 안먹고 산다니 정말 힘들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