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ㆍ정보통신연구진흥원ㆍ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공동주관하고 취업포털 커리어가 후원한 '2006 IT기업 인사담당자 그룹미팅'이 지난 30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커리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IT기업 인사담당자간 커뮤니티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한이음 사업 수혜학생들의 우수성 홍보와 정보교환, 대학과의 교류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김기철 실장의 '산학협업 IT인력양성 한이음 사업 소개', 휴먼앤커리어 유호상 대표컨설턴트의 '핵심인재 선발을 위한 기업의 인터뷰 스킬' 특강과 커리어 교육사업팀 이민욱 팀장의 '하반기 취업동향 발표', 자유토론 등이 진행됐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김기철 실장은 세미나에서 "수요지향적 IT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업 한이음 사업에 대한 성과가 가시화 되면서 기업과 대학에서 자율적인 참여로 확산되고 있으며 현재 530여 명의 멘토(산업체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맞춤형 IT인재 양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업과 기업, 기업과 인재가 직간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날 세미나에는 LG전자, NHN, 티맥스소프트, 지오텔 등 IT기업 인사담당자 20여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