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국내 대형 온라인몰에서 로그인만 하면 클릭 한번으로 결제가 가능한 ‘원클릭(Oneclick)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는 18일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회원이 최초 1회 결제정보 등록 후 국내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에서 회원 로그인만 하면 추가 인증절차와 금액제한 없이 단 한번의 클릭으로 결제할 수 있다.
현재 인터넷과 모바일 모두 원클릭 결제가 가능한 곳은 롯데그룹사 온라인 몰(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 롯데인터넷면세점, 롯데부산인터넷면세점, 롯데마트몰, 롯데슈퍼)과 G마켓, 옥션, 11번가, CJmall, GS SHOP, 현대H몰, 신세계몰, AK몰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 15개사다.
회원이 별도로 가입을 하지 않은 중소형 온라인몰이나 비회원 구매의 경우 간편결제 전용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이용자 편리성은 물론 ‘온라인 부정사용 방지 시스템(eFDS)’을 고도화 해 보안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부정사용이 자주 발생하는 환금성 사이트(게임 사이트 등)와 일부 예외경우에 한해 기존 사전 인증 절차를 유지했다.
또 과거 범죄이력 IP정보와 부정사용 거래패턴을 이용해 부정사고 징후 발생 시 ARS 추가인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18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