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실업은 창립 34주년을 맞아 2017년까지 연 매출 2500억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영실업은 남아 완구 또봇의 인기로 최근 몇 년사이에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2010년 242억원이었던 매출액은 지난해 761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올해 목표 매출액은 1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실업은 비전 달성을 위해 완구와 애니메이션 결합이라는 또봇의 성공 모델을 모든 캐릭터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과 게임 등 다른 콘텐츠와도 결합해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영실업은 또봇, 바이클론즈, 콩순이 등 보유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출시를 완료한 상태다.
한찬희 영실업 대표는 “올해 싱가포르와 대만, 필리핀에 진출한 또봇이 현지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미국과 유럽 등으로의 수출 비중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실업은 비전 선포에 이어 마케팅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마케팅실이 마케팅 본부로 승급 됐으며 미디어 본부가 영상 사업실과 라이선스 사업실로 분리됐다. 또한 디자인 연구소 직급체계를 팀장, 수석, 책임 등 연구소 체제로 변경했다.
경영본부장 김형엽 전무는 부사장으로, 완구 영업본부 박금순 이사는 전무로 각각 승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