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윤태호 작가 “이성민ㆍ강소라 가장 다른 캐릭터…임시완ㆍ김대명은?”
tvN 금토드라마 ‘미생’ 원작자 윤태호 작가가 웹툰과 드라마 캐릭터 중 가장 다른 인물로 이성민을 꼽았다.
2일 방송된 YTN ‘뉴스정석’에는 드라마 ‘미생’의 윤태호 작가가 출연해 인기비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윤태호 작가는 “드라마와 가장 다른 ‘미생’ 캐릭터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오상식(이성민) 과장 같은 경우는 만화에서는 반 탈모에 비쩍 마르게 생겼는데 드라마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윤태호 작가는 이어 “싱크로율이라는 것이 과연 외모만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가 생각했다”며 “나는 한 작품에서 만들어진 캐릭터의 총합이 그대로 옮겨져가면 그것이 싱크로율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안영이 역의 강소라에 대해서는 “내가 여자캐릭터를 잘 못 그려서 예쁜 남자를 그리는 느낌으로 하는데, 실제로 본 강소라 씨가 너무 아름다워서 드라마가 비현실적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외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선을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윤태호 작가의 동명 웹툰 원작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임시완)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미생 윤태호 작가 출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생 윤태호, 이성민-강소라 원작이랑 가장 달랐구나” “미생 윤태호, 임시완 김대명은?” “미생 윤태호, 싱크로율이란게 외모만으로는 힘들지..” “미생 윤태호, 이성민 강소라 임시완 김대명 미생 파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