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systems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 시스템은 26일 부터 30일까지 디자인 하우스가 주최하는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국내 최대규모의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은 2013년 5일간 7만여명의 참관객이 관람할 정도의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페스티벌이다.
디자인 페스티벌은 코엑스 홀B에서 개최되며 제이씨현의 3D 프린터는 DS110에서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제이씨현 시스템은 3D Printer for Designer라는 주제로 자체 디자인 및 제작한 다수의 3D 프린터를 이용한 조명 기구, 시계, 거실 용품, 악세서리 등의 실 생활에서 실제로 응용될 수 있는 기구들을 제작해 출품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3D 시스템즈에서 3D 프린터로 제작한 전자 기타를 비롯, 제이씨현이 주최한 디자인 페스티벌의 입선 작품, 3D 프린터를 이용한 조명 기구, 생활 용품, 실제 연주가 가능한 우크룰레를 선보인다.
또한 금속 케스팅한 반지, 정밀 기기, 초 정밀 피규어 등 산업용에서 실제로 사용이 되고 있는 설계 응용 시제품 등도 전시할 예정이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실제 가정에서 혹은 전문 디자이너가 3D 프린터를 이용해 구현한 제품을 직접 체험 함과 동시에 3D 프린터가 바꾸어나갈 미래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