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온라인 펀드시장의 성장과 고객의 높아진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온라인 펀드센터(fund.shinhan.com)의 메인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펀드센터 개편은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리한 온라인 펀드쇼핑 환경과 세심한 펀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진원 행장은 스마트금융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될 것으로 보고 그 동안 비대면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대해 강조해왔다.
이번 개편으로 펀드 목표 관리 및 관심 펀드 관리 등 비대면 펀드관리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하는 등 펀드관리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펀드 검색기능 개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에 집중됐던 은행중심 펀드 제안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해 이달의 추천펀드, 소득공제장기펀드, ELF 등 상품 제안 유형을 다양화했다.
아울러 고객의 적극적 자활동 지원을 위해 시장현황 및 금융정보 제공도 확대했다. 신한은행 펀드전문가의 동영상 코너를 통해 생생한 시장 전망을 제공하는 한편 영업점에서 상담한 정보를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메인페이지 개편에 이어 변액자동이체서비스 등 영업점 수준의 펀드관리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온라인 기반 전문 펀드몰로서 자리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