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오후 신한카드의 결제승인 장애가 일어나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날 오후 8시30분을 기점으로 약 한 시간 동안 신한카드로 결제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 사용자는 “결제 명세 문자가 카드를 사용하고 20분이나 지나서야 왔다”며 “조금 전에는 전산 점검을 한다면 거래승인을 5번이나 거절당했다”고 불만을 토해냈다.
대형마트의 한 직원은 “신한 체크카드의 결제가 약 30분간 이뤄지지 않아 고객들이 다른 카드를 사용하거나 물건을 구매하지 못한 채 되돌아갔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금요일 저녁에 카드 사용이 몰리면서 트래픽 과부하가 걸린 것으로 파악된다”며 “일시적인 장애로 현재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