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29일 상암DMC첨단산업센터에서 문화지식분야 창업자를 위한 마케팅세미나와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마케팅세미나는 지식문화콘텐츠 분야를 특화해 청년 창업기업과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앱 동향 △주요 유통사 사업안내 △네이버 모바일분야 전략 △국내외 유통경로별 특성ㆍ진입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세미나와 함께 SKT(티스토어), KT(올레마켓), 네이버 모바일게임, 대성창업투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의 전문가와 앱 마케터(App Marketer), 퍼블리셔(Publisher)가 참여해, 현장에서 개별상담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철 중진공 수도권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문화컨텐츠 분야를 특화해 창업자와 대형 마케팅플랫폼, 마케팅 전문가가 직접 만나는 장을 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 매년 이런 자리를 마련해 창업기업이 실질적인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문화콘텐츠 분야 마케팅에 관심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